해외시장조사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9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5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90,000 원 |
교육문의 | TEL. (02)724-1118|FAX.(02)724-1872|문의: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교육대상
- 해외시장조사 및 해외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한 수출입 업무 담당자 및 물류 담당자
- 신규 거래처를 발굴해야 하는 해외영업 담당자
- 무역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
교육내용
1. 해외시장조사 개요 및 물품 선정 시 평가 요소 및 고려 사항
해외시장조사의 의의 및 필요성
조사대상 정보자료의 종류
자료의 분석과 예측
수출입물품 평가 요소
품목분류(HS Code)의 이해 및 확인
우리나라의 FTA 추진현황
2. 해외시장조사 방법 및 통계분석
조사준비 및 이행 단계
수집자료 분석
조사보고서의 작성
해외시장조사 성공 및 실패 사례
국내외무역유관기관 등을 통한 해외시장조사
국내외무역유관기관 등을 통한 통계분석
3. 해외시장조사 및 통계분석 실습
해외시장조사 및 통계분석 팀별 실습
- 팀별 제품 선정 후 해외시장조사 및 통계분석
4.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SWOT 분석
STP 전략
4P 마케팅믹스
5. 팀별 실습 및 발표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팀별 실습
- 팀별 해외시장조사 및 통계 분석한 제품에 대해 해외마케팅 전략 수립
팀별 발표
- 실습한 내용을 팀별 발표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