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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DX 시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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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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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2일, 12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소비자의 판단과 선택을 예측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너무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고 때론 너무 단순해서 당황하기도 합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를 상대해야 하는 우리들은 소비자의 생각과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예측하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감추어진 동기를 찾아내고 그것을 표출하는 방법을 알아내려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마케팅/영업의 성공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소비자로서 스스로의 행동을 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재미있게 분석해 보고, 고객의 숨은 심리를 파악하여 원하는 목표와 의도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영업을 하시는 분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소비자 행동,심리분석을 통하여 자사 상품/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마케터
- 심리학적 이론(프레임)을 통하여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의 고객 행동분석과 심리학의 소비자 심리의 교집합 부분에 대해서 알고 싶은 현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 심리 이해하기

- 소비자 심리의 아이러니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행동 - 심리 이해의 필요성

   · 인식  vs.  실체 :   10대들은 곧 죽어도 아이폰인가.”

                                   왜 여자들은 같은 값이면 벤츠인가.”
   · 소비자심리의 아이러니 _ 균형 이론 / 인지부조화 이론

 

- 소비자 심리와 행동분석:  관여도

   ·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과 태도 변화

   · 고관여/저관여에 따른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사이드에서의 접근 전략

 

- 광고 커뮤니케이션 케이스 스터디
   
· 마케팅 이라 쓰고 인식의 싸움 이라 읽다.

   · 인식 상 위치 독점하기 :  포지셔닝

   · 광고 기획 실무 케이스 스터디         

 

- 마케팅 Value와 소비자 심리
   · 전략적 의제 설정 (Agenda Setting)   |   메시지 프레이밍

   · 전략적 의제 설정  |  메시지 프레이밍

 

2. 마케팅 프레임에서 소비자 이해하기

  - 디지털 트렌드와 소비자의 심리의 변화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소비자 심리의 기본 : Perception vs. Reality

 

- 2023 트렌드와 마케팅 프레임의 흐름


-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변화

    (이력의 법칙, 기대감의 법칙, 타이밍의 법칙 등)
    
· 혁신 기업의 마케팅 신조류와 전략 수립의 사례

    · [사례학습] 소비자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마케팅

    · [사례학습] 광고에 숨어있는 심리 읽기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 디지털 트렌드와 빅데이터의 등장

    · 디지털 마케팅 신조류와 퍼포먼쓰 광고의 등장

    · 디지털 시대의 영상 콘텐츠 전략, ACH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위한 발상 트레이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DX 시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인사이트

2023-11-16~2023-11-1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DX 시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인사이트

교육일정 2023-11-16 ~ 2023-11-17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30,000원 510,000원 4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소비자의 판단과 선택을 예측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너무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고 때론 너무 단순해서 당황하기도 합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를 상대해야 하는 우리들은 소비자의 생각과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예측하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감추어진 동기를 찾아내고 그것을 표출하는 방법을 알아내려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마케팅/영업의 성공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소비자로서 스스로의 행동을 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재미있게 분석해 보고, 고객의 숨은 심리를 파악하여 원하는 목표와 의도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영업을 하시는 분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소비자 행동,심리분석을 통하여 자사 상품/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마케터
- 심리학적 이론(프레임)을 통하여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의 고객 행동분석과 심리학의 소비자 심리의 교집합 부분에 대해서 알고 싶은 현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 심리 이해하기

- 소비자 심리의 아이러니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행동 - 심리 이해의 필요성

   · 인식  vs.  실체 :   10대들은 곧 죽어도 아이폰인가.”

                                   왜 여자들은 같은 값이면 벤츠인가.”
   · 소비자심리의 아이러니 _ 균형 이론 / 인지부조화 이론

 

- 소비자 심리와 행동분석:  관여도

   ·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과 태도 변화

   · 고관여/저관여에 따른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사이드에서의 접근 전략

 

- 광고 커뮤니케이션 케이스 스터디
   
· 마케팅 이라 쓰고 인식의 싸움 이라 읽다.

   · 인식 상 위치 독점하기 :  포지셔닝

   · 광고 기획 실무 케이스 스터디         

 

- 마케팅 Value와 소비자 심리
   · 전략적 의제 설정 (Agenda Setting)   |   메시지 프레이밍

   · 전략적 의제 설정  |  메시지 프레이밍

 

2. 마케팅 프레임에서 소비자 이해하기

  - 디지털 트렌드와 소비자의 심리의 변화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소비자 심리의 기본 : Perception vs. Reality

 

- 2023 트렌드와 마케팅 프레임의 흐름


-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변화

    (이력의 법칙, 기대감의 법칙, 타이밍의 법칙 등)
    
· 혁신 기업의 마케팅 신조류와 전략 수립의 사례

    · [사례학습] 소비자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마케팅

    · [사례학습] 광고에 숨어있는 심리 읽기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 디지털 트렌드와 빅데이터의 등장

    · 디지털 마케팅 신조류와 퍼포먼쓰 광고의 등장

    · 디지털 시대의 영상 콘텐츠 전략, ACH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위한 발상 트레이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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